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제이씨엘리서치(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온라인상의 인터넷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하며, 접속 가능한 유ㆍ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등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신청자"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였으나 아직 이용 승인을 받지 못한 자를 말합니다.
⑤ "콘텐츠"라 함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 및 기타 관련 정보 일체를 말하는 것으로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 제2항 본문 및 각 호의 제5호에 따라서 청약의 철회가 제한되는 ‘디지털콘텐츠’를 말합니다.
⑥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생년월일 등의 사항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⑦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상의 인터넷 페이지에 게재한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본 약관은 "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신청자”가 본 약관에 대하여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한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② "회사"가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기존 "회원"들에게는 제 5조의 방법으로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과 "서비스"상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 관계법령(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서비스"상의 인터넷 페이지에 공지란 또는 팝업창을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전 항과 같이 통지한 경우 그 때부터 14일 이내에 "회원"이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그 통지 내용에 동의하지 않음을 표시하지 않을 경우 그 "회원"에게는 통지 내용이 도달하였고 통지 내용에 동의하였다고 간주됩니다.
③ 통지 내용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는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그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단, 유료 "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 중 통지내용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이 종료될 때까지 기존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제 6 조 [회원가입]
① 회원가입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완료됩니다.
② 전 항의 규정에 따라 회원가입을 할 때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가입 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신규회원가입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②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사항에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
① 승낙은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을 한 자에게 "아이디", 서비스 이용개시를 통보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서비스 중에도 회원자격을 상실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당 사유를 통지합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한 경우
3.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했거나 첨부한 경우
4.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서비스"에서 회원 탈퇴한 후 "회사"가 정한 일정 기간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
6.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기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9 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
만14세 미만의 "신청자"는 "회사"가 통보 없이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 범위 및 요금]
①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 및 결제 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내용에 따릅니다.
② 환불 시 이벤트로 받은 포인트 및 상품은 환급 또는 반납 처리를 해야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 시간 및 문의]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 문제 등 기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상의 인터넷 페이지에 공지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서비스 환불 및 변경 문의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서비스"상의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온라인 문의를 하거나 또는 "회사"의 고객센터로 전화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전 항에 의하여 문의하는 사항을 저장, 녹음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점검 또는 설비 보수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2.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등에 의해 발생한 서비스 장애 복구를 위해 부득이한 경우
3. 기타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6.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전 항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이를 사전 또는 사후에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이용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시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의 판단 하에 "서비스" 자체에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그 하자가 복구되지 못한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완전한 "서비스"를 다시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그에 대한 보상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 이용의 승인]
① "회사"는 "회사"에서 규정한 결제 방법을 사용하여 "신청자"가 이용 요금을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회사의 내부규정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인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전 항의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서비스" 신청 금액 총액과 납입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회사"는 전 항에 의하여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인을 제한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이를 그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 기간의 경과]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승인한 후 "회원"이 서비스 제공 시점을 놓쳤다든가 활용하지 않았거나 서비스 이용 도중 “회원” 개인사정에 의해 서비스를 제공 받지 못 하더라도 "콘텐츠"는 제공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15 조 [청약철회 등]
①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제1항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이 시작된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아직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서비스”의 이용에 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콘텐츠"는 문화산업진흥법 상의 "디지털콘텐츠"에 해당하여 “회사”가 청약철회가 불가능함을 표시하고 시용 상품 제공하거나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이용 계약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합니다.
② 기타 단기간 서비스, 이벤트 서비스 등 특별한 경우의 청약철회 등은 본 조항과는 별도로 "콘텐츠" 포장 또는 "서비스"상의 인터넷 페이지에 표시된 조건이 적용됩니다.
③ "회원"은 제1항 내지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또는 "콘텐츠"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서비스” 또는 "콘텐츠"를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청약철회를 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사가 고지한 환불규정에 따라 계산된 대금을 환급합니다.
제 16 조 [과오금의 환불]
"회사"는 "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그 과오금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이 때, 그 과오금 발생에 대하여 "회사"에게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만 "회사"가 그 환불에 대한 수수료를 부담합니다.
제 17 조 [해제, 해지 등]
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더 이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관계 법규상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은 그 서비스 제공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회원”이 결제한 금액 중 이미 “서비스” 또는 “콘텐츠”가 제공된 부분에 대한 금액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계약 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대금의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고지하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웹사이트" 등을 이용하여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환불에 대해서는 “회사”가 고지한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제 3 장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 18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 19 조 [개인정보 보호 등]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약관 또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회사"와 관련하여 합병, 인수, 포괄적 영업양도 등이 있는 경우 합병 후 "회사" 및 인수당사 및 영업양수인에 대하여 제공하는 경우
④ "회원"은 "서비스"상의 개인정보관리 시스템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디"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이를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폐기합니다.
⑦ 전 항의 경우라도 "회사"가 사전에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규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거나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개인정보"를 보관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예외적으로 일정기간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관하여 "회사"의 고의 및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21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자신의 "아이디" 및 "서비스"를 타인이 사용하도록 하는 행위
3. "서비스" 이용 시 영상, 사진, 텍스트, 음성 등의 정보를 녹화나 캡쳐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실행시키는 행위
4.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원"의 정당한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5.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하려는 행위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8.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③ "회원"은 사항 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제1항 내지 제4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전 항에 따라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22 조 [게시물]
①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그 "회원"의 동의 없이 그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함으로써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킨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권리 침해 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히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요청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4 장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제 23 조 [회원 탈퇴]
① "회원"이 "서비스"에서 회원 탈퇴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 또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 "회사"에 회원 탈퇴의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의 회원 탈퇴 신청을 확인한 경우 "회사"는 신속히 회원 탈퇴 절차를 처리하며, 관련법 및 "서비스"상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이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 완료 후 지체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회원”이 회원 탈퇴한 이후에는 재가입하더라도 “서비스” 이용 기간 연장 시 부여되는 할인 혜택이 부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24 조 [회원 자격 상실 및 정지]
①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일정 기간 동안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3. 같은 "회원"이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하려는 행위를 한 경우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키는 경우
7.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8.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9.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10.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11.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2.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3. "웹사이트"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14. 본 약관 기타 "회사"가 정한 의무 기타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15.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녹화, 녹음, 캡쳐하거나 하려는 경우
16.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제21조 제1항 제3호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거나 사용하려고 시도한 경우
17.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하거나 타인과 공유하는 경우
② "회사"가 전 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정지시키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정지시키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는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시킬 수 있고, 해당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중단 이후의 "서비스"에 대한 환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 5 장 기타
제 25 조 [저작권]
① "회사"가 자체 제작한 "콘텐츠"와 "회사"가 제3자로부터 저작권을 양수 받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3자로부터 이용 허락을 받은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제3자에게 있고 "회사"는 그에 대한 사용권을 가집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비영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원"의 컴퓨터에 제21조 제1항 제3호의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 것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본 사이트에 작성한 게시물 및 당사에 제공한 자료에 대한 1차적인 권리 및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가 동 게시물 및 자료를 활용할 경우의 권리 및 책임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⑥ 제 5항에 따라 "회사"는 "회원"이 이용거부 의사를 표명하지 않는 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노출시키지 않는 것을 전제로 "회원"이 제공한 자료에 대한 모든 이용 권한을 가지며, 이는 마케팅 활용 목적을 포함합니다.
⑦ "회사"에 대한 "회원"의 게시물 및 자료의 이용거부는 서면통지에 의해 효력이 발생하며, "회사"는 서면통지 수령 즉시 활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제 26 조 [손해배상]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7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가 "웹사이트"에 게재한 사실의 신뢰도, 정보나 자료의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회원”가 이용하거나 참고하여 한 판단 및 결정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8 조 [관할법원]
유료 “서비스” 이용 및 이와 관련한 결제, 취소, 변경, 환불 또는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① 본 약관은 2024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